BMW가 벤츠를 잡으려고 작정하고 만든게 느껴지는 신형모델입니다.
전장등의 제원이 전작 모델보다 확연히 커진 모습에 크기가 기함이라 일컷을 만 한 자태입니다.
기본 정보
가격 : 15,980~17,770만원
연료 : 가솔린
연비복합 : 10.7 km/l
출력 : 381hp 엔진
토크 : 55.1kg.m 엔진
배기 : 2,998cc
엔진 : I6 싱글터보
구동 : FR
변속 : 자동8단
전장 : 5,390mm
전고 : 1,545mm
전폭 : 1,950mm
축거 : 3,215mm
6기통 싱글터보 약3천cc 엔진으로 출력은 381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크는 55.1kg.m 이구
FR 후륜, 자동8단 차량입니다.
전장이 5,390mm 나 되기에 기함이란 말을 쓸수 밖에 없는 길이 입니다. 과거 모델은 5120mm이니
무려 270mm가 커진 사이즈로 우연히 운전하면서 2022 버전 7시리즈와 나란이 운전하게 되었는데
한단계 낮은 차량으로 느껴지는 사이트 차이였습니다. 물론 가격도 많이 올랐기에 당연히 높은 등급이겠죠 ^^
아 그리고 중요한 실연비 인데요
2달간 시내 장거리 다 운행해봤습니다.
퍼스날 모드, 일반모드로 시내 운행시에는 7키로 정도의 연비가 나옵니다.
고속도로도 일반모드로 하면 10~11 정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항상 이피션트 모드로 운행을 하는데 탄력주행(글라이드모드, 퓨얼컷)을 자주 활용하면
13.5km/l 까지 연비를 찍어봤습니다. 아 일반유 세팅으로 운행중입니다.
큰 덩치로 고속주행 이정도 연비면 훌륭한듯합니다.
48v 모터가 달려서 마일드 하이브리드라고 하느데, 엔진 출발시 개스페달 밟을때 도와주기에 연비의 상당한 도움이 되는듯해요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이제는 '나 BMW야~~' 라는 표식같은 느낌이 드네요~
전륜 타이어 사이즈는 255mm/45/20인치
전륜 타이어 사이즈는 285mm/40/20인치
공차중량이 2,205kg
크기만큼 무게도 상당히 나가고 있습니다.
bmw xDrive 4륜보다 후륜이 먼저 나와서 4륜이 아닌게 아쉽긴 하지만
편안한 승차감은 큰 차이가 없는듯 해요~
서스펜션 또한 에어서스가 들어가서 방지턱 넘어갈때 부드럽게 넘어가게 되네요
예전 쿠페타던 느낌과 너무나도 떠다니는 느낌처럼 차이가 느껴지네요
차량의 도어는 손잡이 쪽에 스위치를 누르고 옆으로 기다리면 자동으로 열리는 자동도어 입니다.
버튼을 누르고 한참을 기다려야 하기에 한국인에게는 좀 안맞는 기능인듯해요 ^^
벤츠에게 엠비언트 라이트로 인해 빼앗긴 고객이 어마어마 했기에
bmw가 이를 갈고 만든 느낌이 물씬 느껴지네요 ^^
중앙에 엄청나게 두껍게 엠비언트 라이트를 장착하고 나왔습니다.
현재 모드는 소포츠 모드 버전 모습입니다.
버튼으로 이피션트, 스포츠 , 퍼스날, 극장모드, 휴식모드, 등 여러 다양한 형식으로
시트와 마사지 기능 등이 바로 적용되는 모드입니다.
핸들이 새로 나오면서 D컷 M핸들로 장착이 되었네요 X6도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전방에 큰 led화면을 장착했지만
핸들은 구형을 달고나와 아쉬웠는데 7시리즈는 고급세단 답게 스포츠 느낌의 멋진 핸들입니다.
계기판 모드도 과거 버전의 번잡한 느낌에서 아주 심플하면서 꼭 필요한 데이터만 보여서 깔끔하고 멋지네요
어댑티드 쿠르즈 컨트롤을 기능이 빠지면 고급세단이라고 할수 없겠죠
고속도로 운전에서 확실히 작은 차보다 피로감이 확연하게 줄어들고
bmw 반자율주행 잡아주는 능력은 벤츠에 비하면 아주 상급입니다. (벤츠 반자율은 그냥 없는게...;;; )
아쉬운게 있다면 막히는 구간에서 적당한 세팅 속도를 잘 맞춰줘야 급하게 정차하는 부분은 피할수 있을듯요
제가 못찾는건지 차간거리 길이별로 세팅이 없는듯해서 못찾는건지 안단건지 모르겠네요;;
안쪽에 무선충전 공간이 있구요 제 아이폰14프로맥스도 충분히 들어가기에
왠만한 모든 휴대폰은 다 들어가는 사이즈입니다.
컴홀더가 있는데 고급세단이니 만큼 냉온 기능이 있었으면했는데 이부분은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네요
기어봉이 파킹 버튼처럼 생겨서 아쉬워하는 분들이 많던데
저는 불필요하게 큰거보다는 깔끔하고 좋아보입니다.
엔진시동버튼
기어봉
파킹버튼
오토홀드 버튼
이렇게 정렬되어 있네요
우측은 네비관련 버튼과 조그셔틀 버튼까지 크리스탈이라 상당히 고급스럽네요
어라운드 파킹 카메라 모드 버튼도 있구요
맨아래 에어서스펜션 높이 조절버튼이 있는데 2단계만 가능합니다.
보통 레벨, 높은 레벨 이렇게 2가지라 아쉽게 생각했는데
옆에 마이모드에서 스포츠 모드를 선택하면
보통레벨에서 더 낮게 낮아지더라구요~
스포츠 모드는 자동으로 지상고를 낮게 동시 작동으로 해놨네요~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 모드 모양입니다.
상당히 공격적인 느낌인데 스포츠 모드일때 나오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입니다.
낮에도 상당히 잘보이고 일반 모드에서도 심플하고 필요한 정보만 딱 보여줘서 깜끔한 느낌입니다.
독서등 좌우에 조그맟게 버튼이 있는데 처음에 보면 약간 헤깔려서 찾는데 좀걸렸네요 ^^;
스피커는 바웰스 앤 윌킨스 다이아몬드 인데
예전 벤츠에서 듣던 하만카돈 스피커와는 차원이 다른 느낌을 주네요 ^^
좀더 풍성하면서도 깊은 선명한 음색을 느끼실수 있는 스피커 입니다.
뒷좌석은 바로 회장님 시트네요~
앞좌석을 좀 뒤로 빼놓은 상태이긴해도 넓은 레그룸을 보여줍니다.
도어에 핸드폰같은 패드가 있어서 좌석, 마사지, 시트변경, 영화, 음악 관련 컨트롤을 다 할수 있습니다.
시트 메뉴에서 다리펴고 눞는 모드 누르면
자동으로 앞좌석이 앞으로 밀려나가면서 좌석의 무릎받침이 올라오면서
시트가 약간 앞으로 나가며 완전히 눞지는 못하지만 편안한 자세로 있을수 있어요~
시트가 경사가 약간더 내려가서 눞는 정도까지 되었으면 최고였을거같네요 약간 아쉬움이..
스크린이 와이드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도어 패드에서 스크린 모드 누르면 천장의 스크린이 세워지면서 나옵니다.
아마존TV와 Hdmi외부연결 모드 두가지를 지원해줍니다.
미디어를 볼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은
1. eSim을 사서 자동차 자체에서 인터넷 통신을 할수있게 보는 것과 (정차시 앞좌석 유튜브 시청가능)
2. 스크린 뒤편 hdmi외부연결케이블에 크롬캐스트라는 장치를 설치해서 핸드폰의 핫스판으로 연결해서 넷플릭스 유튜브를 볼수 있습니다.
접이식 팔걸이 겸 컵홀더 입니다. 무선핸드폰 충전 자리도 있어서 아주 유용하게 만들어 놨습니다.
뒷편 송풍구는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쓴 모양입니다.
뒷좌석 양옆 윈도우에 자동 커튼이 들어가 있습니다 뒷 유리에도 들어가서 햇빛이 역으로 들어오는 불편한 느낌도 막아주고
특히나 영화 극장모드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한꺼번에 올라오면서 편안한 시청이 가능합니다.
스포츠 페달 사진도 하나 찍어봤습니다. ^^ 심플하죠~
차 크기에 비해 중앙에 다시방? 은 좀 좁은 느낌입니다.
C타입 usb 2개가 있어요~
넓은 디스플레이를 가져서 네비게이션도 와이드 풀화면으로 볼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bmw는 아이폰은 무선 미러링이 바로바로 연결이 잘되서 매우 편리합니다.
단지 충전만 좀 불편해서 그림처럼 중앙 다시방에서 usb선 빼와서 핸드폰 거치대장창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사이트에 신형 bmw디스플레이 사이즈에 맞게 상당히 깔끔한 핸드폰 거치대 제품이 나와서 저도 하나 사서 사용중입니다.
거치대 별도로 사고 충전판 별도로 샀는데 너무 충전량이 작은거를 사서 매우 느리네요 ^^;;
차알못이 7시리즈 2달 정도 타보고 간략하게 두서없이 포스팅 해봤습니다. ^^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iDrive UI가 업데이트 되었네요 (0) | 2024.01.18 |
---|---|
자동차 구입시 꼭 알아야 하는 리스 vs 장기 렌트 도대체 무슨차이야? (0) | 2024.01.11 |
대박 소나타 쿠페 나오면 난리날듯~ (0) | 2024.01.06 |
벤츠 E클래스 쿠페 w213 E300d 외관 리뷰 및 간단 시승기 (0) | 2023.11.16 |